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핀터레스트(pinterest)를 활용한 제휴마케팅(어필리에이트) 전략 | 1주일간 $4,000불 버는 법

by 디지털 노마드 정복기를 소개합니다. 2023. 8. 21.
728x90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핀터레스트(pinterest)를 활용한 제휴마케팅 실전전략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 목 차 ]

1. 핀터레스트 제휴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자

2. 핀터레스트를 활용한 제휴마케팅 실전

3. 결론

4. 함께보면 좋은 글



반응형

 

1. 핀터레스트 제휴마케팅이란?

1.1 핀터레스트란?(Pinterest)

핀터레스트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처럼 SNS의 일종인데요, 특이 외국(미국)에서 수많은 유저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미지 중심의 SNS로 유명합니다. 먼저, 핀터레스트를 활용한 어필리에이트 제휴 마케팅을 하려면, 핀터레스트(pinterest)를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가입은 간단하게 이메일 / 비밀번호 등을 입력하면 가능하니, 세부사항은 생략하겠습니다.

 

핀터레스트(Pinterest) 바로가기

 

Pinterest 홈페이지

1.2. 핀터레스트 제휴마케팅 장점

핀터레스트 제휴마케팅은 특별한 경험이나, 영상편집 없이도 쉽게 도전할 수 있고, 핀터레스트를 통한 트래픽을 <제휴마케팅>과 연계하면 된다는 점에서 일반인도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부업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쉽게 말하자면, 자신이 업로드한 핀터레스트(pinterest)에서 소통되는 트래픽을 제휴마케팅을 하려는 곳으로 유도를 하여, 클릭/구매를 유도하면 남는 수수료를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1.3. Pinterest가 제휴마케팅에 적합한 이유?

핀터레스트는 기본적으로 이미지 베이스의 SNS인데요, Pinterest가 제휴마케팅에 특화되어 있는 이유는 자기 블로그나 사이트를 방문할 수 있도록 링크를 거는 것을 허용한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들께서 물건을 생산한다던지, 배송에 대한 걱정을 안하셔도 됩니다.

 

 

2. 제휴마케팅(실전)

2.1 판매(topic) 물품, 틈새전략(nich) 확인

제휴마케팅과 관련된 것은 다양한 주제가 있는데요, 그 중 돈(money), 자기계발(self-motivation)와 관련된 제휴마케팅의 수수료가 가장 비율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2.2 제휴 마케팅 연동

아래는 핀터레스트와 연동 가능한 제휴마케팅 리스트 입니다. 일단, 각각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추후 설명할 예정이니, 사이트에 들어가서 어떻게 사이트가 구성되어 있는가 정도는 확인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사이트에 들어가면, 다양한 종류의 제휴 마케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3 Canva를 활용한 핀터레스트 포스팅 디자인

카드뉴스, 썸네일 등에 아주 유용하게 되는 <Canva>를 활용해서,본문내용에 활용할 썸네일을 작성합니다. 캔바에서는 기존에 있는 다양한 유형의 템플릿을 지원해 주기 때문에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2.4 ChatGPT를 이용한 카피라이팅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카피라이팅과 함께 정보사항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는데요, 이때 chatGPT가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ChatGPT를 모르시는 분은 아마 없을텐데요, 생성형 AI로 명령어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바로 즉시 카피라이팅 문구를 뽑아줍니다.

 

[참고] chatGPT와 노션AI 활용하여 단 10분만에 글쓰는 법

 

 

3. 결론

 

지금까지 미국에서 활발히 활용되고 있는 제휴마케팅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아무리 좋은 노하우도 실행하지 않으면 아무런 결과를 낼 수 없습니다. 시도해 보는 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으니까,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제휴마케팅 참여를 응원하겠습니다.

 

 

4.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아마존 KDP] #1 AMAZON KDP를 당장 시작해야 하는 이유

chatgpt를 활용한 10분만에 유튜브 영상 만들기 | 1탄 : 유튜브 스크립트 작성

AI 기반의 유용한 프로그램 모음(동영상 편집 등)

 

 

핀터레스트 활용전략

 

[출처] 유튜브 영상 확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