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튜브 쇼츠 채널 개설 및 채널확장 전략

by 디지털 노마드 정복기를 소개합니다. 2022. 11. 1.
728x90
반응형


디지털 노마드가 되기 위해 세상의 모든 IT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 노력하는
디지털 유목민 타이거라이언입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유튜브, 유튜브 쇼츠, 애드센스, 카카오애드핏, 텐핑, 워드프레스 등 IT를 활용한 디지털 노마드가 되기 위한 많은 시도들을 지금까지 했고, 여기에 대한 많은 지식을 습득하였습니다. 이제는 아마추어 단계는 어느정도 섭렵하였으니, 전략적으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쇼츠>를 활용한 채널을 구상하고 이에 따른 사전 준비사항에 대해 체크해 보고자 하니 참고해 주세요!

1.타켓대상

유튜브 쇼츠채널로 <맛집소개>를 추가하고자 합니다. 요즘 검색 트렌드가 네이버 등의 글 위주에서 영상위주로 옮겨가고 있는 추세이고, 인스타, 틱톡, 유튜브 쇼츠 등 짧은 시간의 채널이 유행하고 있으므로 유튜브 쇼츠 기반의 영상을 탑재하려고 합니다. 특히 사람이 안 먹고 살 수 없으니 어쨌든 영상을 시청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2.주요 컨텐츠 내용

일상생활에서 내가 방문한 맛집 식당들을 소개하는 채널 위주로 컨텐츠를 구성하고자 합니다. 일단 촬영이 용이한 직장과 거주지 인근에서 방문한 식당 위주로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점차적으로 채널이 확장하면 전국적으로 맛집을 소개하는 채널로 확장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3.키워드

키워드 공략은, (지역명) 맛집, (음식명) 맛집, (거리명) 맛집, 식당명칭, (소개팅) 맛집 등, 상황에 맛는 키워드를 영상과 영상설명에 배치하여 검색자의 유입을 유도하고자 합니다. 대형 키워드는 이미 인플루언서들에게 잠입 되었으니 소형키워드를 위주로 공략하고자 합니다.

4.구독자 증가

일단 구독자의 증가는 영상의 퀄리티가 훌륭하고, 내가 주는 정보가 유용하다고 판단할 때 구독을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영상을 탑재하는데 먼저 의의를 두고 작업을 하되,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구독자 유입을 노려보도록 하겠습니다.

5.평소 영상촬영 준비

영상 편집의 소요를 최소화 하기 위해 식당에 가는 경우 유튜브 쇼츠 업로드를 고려하여 영상을 촬영합니다. 최대한 먹음직스러운 구도로 촬영을 합니다. 특히, 쇼츠 위주의 영상을 탑재할 것이라서 세로 위주의 촬영을 합니댜. 추후 썸네일 등을 고려하여, 먹음직스러운 사진을 중간중간 찍어 둡니다.

6.유튜브 확장 전략

쇼츠 영상을 통해 최대한 구독자를 모읍니다. 또한, 찍어 두었던 영상을 유튜브와 병행하여 인스타그램으로 확장시킵니다. 점점 채널이 확장되면 협찬 등을 통한 브랜디드 수익을 구사할 수 있는 방법으로 변화시킵니다. 또한, 지금까지 촬영한 영상을 모아서 맛집 Best 5, Best 10으로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7.시놉시스

(1) 썸네일 : 썸네일은 최대한 통일성을 부여합니다. 가독성을 높이기 위한 글씨체를 사용하고 동일한 패턴을 활용하여 일체감을 줍니다.
(2) 인트로 : 식당 입구 분위기와 가게 내부 분위기를 촬영합니다.
(3) 음식영상 1 ~ 3 : 음식영상은 약 3컷 정도로 촬영합니다.(총 촬영은 30초를 넘지 않게 촬영합니다.)
(4) 고정댓글(설명) : 음식점 정보(전화, 주소), 주요 메뉴, 내가 가서 느낀점들을 서술하여 구독자에게 일정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쇼츠를 활용한 채널 신규 생성을 위한 전체적인 계획서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함께 디지털 노마드로서 성공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유튜브 + 쿠팡파트너스를 활용한 수익모델 구축
카카오뷰를 활용한 수익화 모델 만들기
키워드마스터, 블랙키위를 활용한 블로그 상위노출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