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ChatGPT란? 개념 및 역사, 인공지능의 전망

by 디지털 노마드 정복기를 소개합니다. 2023. 2. 2.
728x90
반응형

CHAT GPT란?

ChatGPT란 AI 연구소인 Open AI가 자연어처리 인공지능 GPT-3를 기반으로 제작한 챗봇 서비스입니다. GPT는 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의 약자로, 이미 이름에 기술적인 키워드 생성 + 자가학습 + 트랜스포머 등의 의미가 포함되었습니다. 지금 ChatGPT가 엄청나게 주목을 받고 있는데 그 이유는 인간 노동을 완전하게 대체해줄 가능성을 우리에게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ChatGPT은 기본 챗봇과는 다르게 방대한 데이터를 사용해 지속적으로 학습하고, 표면적인 정보 뒤에 숨어 있는 맥락을 파악합니다. 단순한 정보 전달이 아니라 사람과 대화를 나누는 것과 유사한 효과를 제공하는 것이지요. ChatGPT는 에세이, 시, 소설 등 글을 작성하고, 질문에 대한 답변, 텍스트 요약, 번역, 코드 생성 등 그 기능이 점점 무한대로 진화 중입니다.

< ChatGPT >

ChatGPT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https://platform.openai.com/

OpenAI API

An API for accessing new AI models developed by OpenAI

platform.openai.com

Chat GPT의 역사

ChatGPT의 시초인 OpenAI는 2015년 일론머스크와 샘알트먼이 설립한 연구소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일론머스크는 2018년 이사회에서 사임했지만, 2019년 마이크로소프트는 10억달러를 OpenAI에 투자했고, 2022년 12월 OpenAI는 ChatGPT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시작했습니다.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2023년 1월 현재 OpenAI의 매출이 2억달러이고, 2024년에는 10억달러를 기록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Chat GPT의 사용요금

ChatGPT는 PC 버전에서는 현재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서버를 구동시킬 때 상당한 비용이 들기 때문에 향후 유료로 전환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이로 인해 AI 구동에 필요한 GPU를 제공하는 엔비디아와,
OPEN AI의 대주주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주가 동향을 잘 살펴볼 필요가 있어요. 지금의 가치의 10배, 100배가 될 수 있다는 기대감도 있습니다. 단, 투자는 투자자의 몫이니, 잘 살펴시길 바랍니다.

인공지능 산업전망

인공지는 시장 규모는 2030년 1.6조달러, 한화로 약 2,000조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은 38%에 육박해요. 인공지능에 대해 모르고서는 앞으로 이 사회를 살아가기 어려울 수도 있으니 우리 모두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아야 합니다.

ChatGPT의 다양한 활용법

(1)전자메일 사용(E-mail)

ChatGPT를 사용하여 전자메일에 포함하고 싶은 내용에 대한 정보를 작성하면 전자메일에 사용할 수 있는 텍스트가 생성됩니다. 예를 들어 ChatGPT에 전자메일의 주제와 포함할 몇 가지 글머리 기호를 지정하면 전자메일 본문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그런 다음 필요에 따라 추가로 텍스트를 검토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ChatGPT는 사용자가 직접 작성하는 것과 매우 유사한 텍스트를 생성합니다. 통상적으로 이메일에 답변하는 것은 매우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작업인데, ChatGPT는 시간을 절약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요 약(Summarize)

ChatGPT를 사용하여 문서를 요약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것에 서류를 주고 요약해 달라고 요청할 수 있다. 그러면 작업에 사용할 수 있는 문서 요약이 생성됩니다. 이것은 문서를 빨리 요약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긴 전자메일 스레드만 요약할 수 있으므로 전자메일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또한 당신이 어떤 주제를 조사할 때 유용하다. 채팅 GPT에 긴 글을 붙여넣기만 하면 요약이 됩니다. 또한 ChatGPT를 사용하여 전체 웹 사이트를 요약하고 텍스트에 대해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웹 사이트에서 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매우 빠르게 추출할 수 있습니다.

(3)코드작성(Code)

ChatGPT는 특히 개발자, 데이터 과학자 및 기타 기술자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바로 ChatGPT가 프로그램 코드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코드작성과 관련된 명령을 지시하면, 사용할 수 있는 코드가 생성됩니다. 또한, ChatGPT는 코드의 버그(bug)를 수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4)브레인스토밍(brainstorming)

ChatGPT를 사용하여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브레인스토밍할 수 있습니다. ChatGPT에 특정 주제나 이슈에 대해 검색창에 입력하면, AI는 요청한 주제에 대한 아이디어(idea) 목록을 생성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원하는 정보의 요점이 명확하게 드러나도록 질문하면 할수록, 더 세부적인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며 ChatGPT가 많은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 기능은 여러분이 프로젝트나 과제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얻기에 매우 유용합니다.

To be continued

 

반응형